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볼만한곳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연인 가족여행지 추천

by 코니월드 2023. 10. 9.
반응형

연말마다 가는 삼ㅊ어 항상 많은 여행지를 들리는데요 

그중에 좋았던 베스트 10 관광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1. 삼척 미인폭포

미인폭포는 태백시 통리와 신리의 중간지점인 도계읍 심포리 남쪽산 계곡에 있는데 심포리 우보산 계곡에서 발원하는 하천수가 흘러 절벽에 부딪치는 물방울이 적은 것은 분수와 같고, 큰 것은 설산을 연상케하는 폭포이다. 미인폭포 동북편 고원지대 및 폭포 위의 계곡에 고금을 통하여 미인 출생지역으로 전해오고 있다. 이 근처에는 미인묘가 있는데, 이 묘는 옛날 한 미인이 출가하였으나 남편이 일찍 사망하여 재가했는데, 또다시 사망하니 그 미인은 이 폭포에서 투신자살하였다고 한다. 일설에는 남편이 죽은 후 재혼할 낭군을 찾았지만 사별한 남편 만한 사람을 찾을 수 없게 되자 자신의 신세를 비관하여 이 폭포에서 투신자살한 일이 있었기에 ‘미인폭포’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도 한다.
한국판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 미인폭포 주변의 협곡은 중생대 백악기에 퇴적된 역암층으로 신생대 초의 심한 단층 작용 속에서 강물에 침식돼 270m 깊이로 패여 내려갔다. 협곡의 전체적인 색조가 붉은색을 띠는데, 이것은 퇴적암들이 강물 속에 쌓이는 것이 아니라 건조한 기후조건으로 공기 중에서 노출된 채 산화되었기 때문이다. 주로 굵은 자갈로 된 역암과 모래로 이루어진 사암, 진흙으로 굳은 이암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발 700m 안팎의 고산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안개나 구름이 끼는 날이 많으며 이때 경치가 더욱 아름답고 신비하다. 전설에 의하면, 일몰 전과 일출 전에 이 폭포에서 따뜻한 바람이 불면 풍년이요, 찬바람이 불면 흉년을 예측했다고 한다.
여래사 주차장에서 300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15분 정도의 트레킹으로 접근할 수 있다.

 

2. 환선굴

환선굴은 약 5억 3천만 년 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로, 동양최대의 크기이다. 동굴내부에는 미인상, 거북이, 항아리 등 여러 모양의 종유석,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잘 발달되어 있다. 환선굴에서 발견된 동물은 모두 47종이며, 이 중에서 환선장님좀딱정벌레 등 4종이 환선굴에서만 발견되거나 환선굴이 모식산지로 기록되어 있다. 2010년 4월부터 환선굴 모노레일 운행을 시작하여 좀 더 쉽게 환선굴을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다.

 

3.삼척케이블카

동해안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용화-장호해변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케이블카이다. 케이블카에 오르면 에메랄드 빛 바다,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진다. 차창을 통해서 보는 탁 트인 동해는 수평선과 맞닿아 있어서 그 끝을 보면 어디가 하늘인지 어디가 바다인지 구분하기 힘들다. 케이블카에서 보는 광경은 날씨에 따라 제각각이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화가가 그린 예쁜 물감의 수채화를, 비오고 흐린 날에는 자연이 그린 운치있는 수묵화를 보는 듯하다. 용화, 장호 두 곳 모두 해안가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있어 하늘에서 보던 바다를 눈 앞에서 가까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4. 사직 번개시장 삼척 번개시장

 

삼척시 사직동 삼척역 앞에 아침 일찍(오전 6시 전후 오전 9시) 번개처럼 문을 열었다 닫는다 하여 일명 ‘번개시장’이라고 부른다. 이곳에서는 정라항 및 인근 부두에서 갓 잡아온 싱싱한 활어회나 생선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시골에서 생산된 무공해 채소 등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다. 관광객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곳으로 아침 일찍부터 문전성시를 이룬다.

 

5.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

곰솔과 기암괴석으로 어우러진 국내 유일의 해양레일바이크는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km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루미나리에와 레이저 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은 잠시나마 신비로운 해저터널을 여행한듯한 느낌을 준다.
우리나라의 특성상 4계절 모두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가지각색의 경관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다 같이 즐길 수 있다. 다른 어떤 레일바이크보다 안전성과 편안함이 강조되어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동승할 수 있으며 2개의 정거장(궁촌정거장, 용화정거장)과 전망대가 있는 휴게소, 해양도시만이 가지고 있는 해양터널을이 있다.

 

6. 쏠비치삼척

그리스 산토리니 마을의 건축 미학을 담은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은 하얀 외벽과 파란색 지붕의 조화가 돋보이는 그리스 키클라틱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환상적인 바다 전망과 어우러진다.
맑고 투명한 옥빛 물결, 파도의 리듬에 맞춰 한걸음 한걸음씩 속도를 줄이다 보면 어느덧 마음이 치유될 것이다.

숙박을 하지 않아도 카페에 들려서 여유를 즐겨보세요

 

7. 삼척중앙시장

삼척중앙시장은 삼척을 가로지르는 오십천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시장 입구에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내부로 들어서면 큰 규모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정기 시장이 서는 날에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닿는다. 또한 삼척 중앙시장은 5일장과는 무관하게 본인이 직접 재배한 것을 팔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따로 있다.
매년 5월 개장하여 10월까지 매주 금, 토요일 저녁 5시~10시까지 운영되는 문라이트 야시장은 지역의 수공예 작가분들과 시장 먹거리 상인이 함께하는 삼척시 대표 관광지이다. 문라이트 야시장은 ''달빛에 빛나는 야시장''이라는 주제로 추억의 DJ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과 함께한다.

 

8. 삼척맹방 유채밭

삼척시내에서 울진방향으로 약10분 가량을 가다보면 7번국도변을 따라 오래된 벚나무에서 활짝핀 벚꽃의 향연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또한 그 옆으로는 노오란 유채밭이 멋진 조화를 이루어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목을 잡는다.

* 개화시기 - 매년 4월 중순
* 맹방벚꽃길 : 근덕면 상맹방리(한재밑) - 교가리(약4㎞)

 

9. 도계유리나라

도계 유리나라는 ''도계! 유리의 꽃으로 피어나다'' 라는 주제로 예술과 산업, 예술과 재생을 융합시켜 설립된 의미있는 문화공간이다. 또한 피노키오나라는 친환경 웰빙 자재인 목재를 활용한 오감 및 만들기 체험, 피노키오 전시, 어린이 나무놀이터 등 목재문화 체험 공간이다. 주요시설로는 도계유리나라에는 유리역사관, 유리작가관, 보석방, 유리갤러리, 체험실, 유리상품 판매장, 시연장 등이 있고, 피노키오나라는 나무이용 전시실, 나무도서관, 나무놀이터, 피노키오 전시실, 피노키오 제작실 등이 있다.  .... ?

 

10. 가곡유황온천

가곡 유황온천&스파는 자연에서 솟아나는 유황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가곡면의 멋진 풍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인 풀장부터 어린아이도 함께할 수 있는 키즈 스파, 동굴 스파, 쿨링 스파, 인피니티 풀, 자쿠지 풀까지 다양한 테마의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스낵 코너에서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다. 근처에 가곡 국민여가캠핑장도 조성되어 있어 가족과 자연 속에서 알찬 휴가를 보내기에 손색이 없다. 1일 2회 시간제 코스로 삼척 시티투어버스도 운영중이어서 접근성 또한 좋다. 다만 온천장 이용 시 수축기 혈압 170 이상, 심장병(심근경색, 협심증) 등의 심신이 허약한 경우에는 입장이 불가하다.

 

이용시간 사우나, 욕장 07:00~19:00
스파월드 10:00~18:00

 

시설이용료 [대인]
온천 : 9,000원
스파 동절기 : 주중 18,000원 / 주말 22,000원
스파 하절기 : 주중 23,000원 / 주말 27,000원
스파 성수기 : 주중 30,000원 / 주말 30,000원

[소인]
온천 : 6,000원
스파 동절기 : 주중 11,000원 / 주말 13,000원
스파 하절기 : 주중 15,500원 / 주말 17,500원
스파 성수기 : 주중 20,000원 / 주말 20,000원
※ 시기별 이용요금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 참조 요망

 

반응형